esesang91.com 정태홍목사
  | HOME | 상담&내적치유 | 다른사역들 | 경건훈련 | 성경적치유 | 정목사의생각 | 정목사의설교 | 사는얘기들 | 생활정보| 추천도서| 연락처Contact

회원등록 비번분실

의미와 통일성에 근거한
RBD Counseling
010-4934-0675







전체방문 : 776,937
오늘방문 : 12
어제방문 : 7
전체글등록 : 9,593
오늘글등록 : 0
전체답변글 : 54
댓글및쪽글 : 1492

 column
criticism

쉐마
인성교육
  * 쉐마측 백승철 목사는 안디바 집사와의 통화에서
"신학적인 신학적인 부분만 그 서로 이야기하면 이게 문제가 될게 없어요"라고 분명하게 말했습니다.
(쉐마교육측의 백승철 목사와 안디바 집사와의 전화통화 17분 55초부터 18분 57초)
----------------------------------------------------------------------------
[전체보기] [2]쉐마인성교육[한글자료] [3]쉐마토론자료 [4]쉐마언론자료 [8]쉐마관련영어자료 [79]탈무드자료 [80]시사자료
[황희상관련자료 바로가기]
[정목사의 설교듣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1-15 12:28
분 류 2
ㆍ추천: 0      
안병만_가정 붕괴를 막아라



가정 붕괴를 막아라
안병만승인 2019.01.11 05:42

안병만 목사(열방교회담임, 코닷 운영위원장, 쉐마교육 연구원 본부장)
과학자들이 다음과 같은 실험을 했다. 그들은 여섯 마리의 꿀벌과 같은 수의 파리를 각각 마개가 없는 유리병에 가둔 후, 방바닥이 창문 쪽을 향하도록 유리병을 눕혀 두었다. 몇 분 후, 두 개의 유리병을 확인한 결과 꿀벌들은 병 속에서 모두 죽었지만, 파리들은 유리병 입구를 통해 전부 빠져나가고 없었다. 

왜 이런 결과가 온 것일까? 빛을 좋아하는 꿀벌들에게는 밝은 쪽에 출구가 있을 거라는 고정 관념이 있었던 반면 파리들은 빛의 방향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즉, 빛을 따라 병 바닥 쪽만 공략했던 꿀벌들은 결국 기력을 모두 소진하고 목숨을 잃었고, 사방팔방 무턱대고 날아다니던 파리는 우연히 출구를 발견해 자유와 새 삶을 살 수 있었다. 혁신(innovation)은 고정 관념과 지금까지의 잘못된 가치관과 태도를 과감하게 바꾸는 것이다. “망치만 사용하는 사람은 모든 문제를 못으로 바라본다.”는 한 심리학자의 말이 귓가에 맴돈다.


Photo by Mike Scheid on Unsplash
오늘 가정과 교회도 고정 관념에 얽매여 변화와 혁신을 시도하지 않는다. 가정도 교회도 다 하나의 크고 작은 가정공동체이므로 가정이 붕괴하다 보니 교회도 함께 쇠퇴하고 있다. 작금에는 아예 가정을 이루려고 하지 않는 젊은 세대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 발표에 의하면, 한국의 ‘결포(결혼포기) 청년’들이 일본을 앞질렀다고 한다. 서글픈 소식이다. 경제 불안이 가중되면서 결혼을 포기하는 30~34세 남성 미혼율은 55.8% 그리고 25~29세 여성은 77.8%로 급증했다. 1995년 19.4%에서 2005년 41.3%, 2015년 55.8%로 10년 주기로 급증했다. 일본 37.5%, 47.1%, 47.3%로 10년 주기로 완만하게 늘면서 증가율 둔화가 뚜렷했다. 여성들도 마찬가지였다. 이러한 추세는 특별한 조치가 없는 한 더 증가할 조짐이다.

사회학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사회학적인 요인으로만 판단하려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다. 그러나 그들은 저변에 깔린 가치관의 문제를 인정하지 않으려 한다. 오늘의 젊은이들은 가정의 중요성과 다음 세대에 대한 꿈이 없다. 먹고 살기에 급급하다 보니 사회의 가장 근본인 가정을 왜 이루어야 하는지에 대한 의식이 희박하다. 그리고 자녀들을 생산하여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이루어야 하겠다는 미래의 꿈도 희망도 없다. 정부는 드러난 현상에 땜질씩 처방을 내놓다 보니 근본적인 해결책에서 계속 헛발질만 하고 있다. 출산 장려와 유아 수당 그리고 영유아 돌봄 더 나아가 신혼부부의 주거문제 등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실효성이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대로 가다가는 비혼, 혼족, 결포, 저출산, 이혼 등의 산적한 문제는 해결의 실마리조차 찾지 못하고 10년이 지나도 끝이 보이지 않을 뿐이다. 이러다가는 엄청난 비용과 경제적인 손실만 낳고, 허탈감에 빠질 뿐이다.

대안은 어릴 적부터 자녀들과 다음 세대에 가정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것이다. 가정의 중요성과 자녀 출산의 당위성과 필연성을 가르쳐야 하는 곳은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교회이어야 한다. 이상적인 해결 방안은 세 기관이 함께 연대와 협력을 통해서 교육하고 독려하는 것이다. 고정 관념에 갇힌 가정과 교회는 이러한 일에 신경을 많이 쓰지 못했다. 경제발전을 이루어 자녀들을 공부시켜 성공시키는 데만 급급했지, 왜 가정을 이루어 행복한 삶을 영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무관심했다. 교회도 마찬가지다. 이웃 전도와 세계선교는 강조했지만 너무나 소중한 가정을 이루어야 하는 당위성에 대해서 가르치지 못했다. 자라나는 다음 세대가 결혼해서 생육하고 번성하는 복을 받아 누리게 하는 일의 중요성을 등한시했다. 지금도 교회 성장과 치유와 기복 신앙을 부추기는 교회들이 부지기수이다. 이제는 고정 관념과 잘못된 신앙생활의 틀을 깨고 혁신을 통해서 가정과 다음 세대를 살리는 일에 매진해야 한다.

성도들을 가정으로 돌려보내어 어릴 때부터 쉐마교육(말씀교육)을 통해서 왜 가정을 이루어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하도록 하고, 교회에 오는 성도들에게도 가정의 중요성과 자녀 생산과 양육에 대한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는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 점점 가정이 붕괴하고 줄어들면서 다음 세대, 미래세대는 꿈도 꿀 수 없고, 교회는 내리막길을 걸어갈 수밖에 없다. 이슬람에서는 어릴 적부터 가정을 이루어 자녀들을 많이 생산하도록 독려하여 그 세를 불려가고 있고, 복음을 부인하는 유대인들은 그들의 잘못된 신앙에도 불구하고 가정공동체를 통해서 그 영역을 점점 확장해 가고 있다.

개신교는 가정에 대해서 손을 놓고 있다. 교회 안에 ‘비혼족’, ‘결포 청년’들이라도 있으면 가르치기라도 하겠지만, 아예 그들의 존재조차도 없는 황량한 들판이 되었다. 주일학교 없는 교회가 부지기수이다. 간혹 유치부 유년부 중고등부 학생들이 가뭄에 콩 나듯이 손꼽을 정도이니 한심하기 짝이 없다. 가정 붕괴를 막기 위해서는 교역자들의 목회 철학 전환이 반드시 있어야 하고 교회 구성원들의 생각과 생활의 혁신적인 패러다임 전환이 있어야 한다.

구태의연한 기존의 신앙생활과 가정생활을 계속한다면 가정의 붕괴로 인하여 교회 문은 급속도로 닫힐 것이다. 이는 교회 사이즈의 문제가 아니다. 가정을 창조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바르게 파악하고 순종하느냐 안 하느냐의 문제이다. 가정으로 돌아가야 한다. 가정교회가 회복되어야 한다. 가장이 제사장이 되는 가정목회가 회복되어야 한다. 잘못된 고정 관념의 틀에서 형성된 비뚤어진 가정관이 바뀌고 변화되어 혁신으로 나아가는 길만이 가정과 교회와 더 나아가 민족이 사는 유일한 길이다.

자료출처 http://www.kscoramdeo.com/news/articleView.html?idxno=14308


 







Rptministries 정태홍 목사
http://www.esesang91.com


* 이 글은 올바른 성경해석과 정통적인 신학적인 차원과 기독교교리 차원에서  쉐마교육을 분석한 글임을 밝힙니다. 
* 또한 쉐마측 백승철 목사는 안디바 집사와의 통화에서 "신학적인 신학적인 부분만  그 서로 이야기하면 이게 문제가 될게 없어요"라고 분명하게 말했습니다.(자료출처: 쉐마교육측의 백승철 목사와 안디바 집사와의 전화통화 17분 55초부터 18분 57초)


   
  0
3590
정목사의 설교듣기
번호 글제목
2 현용수_"여러분 이 성경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피가 전반적으로 흐르고 있다 구랍니다" 1
2 현용수_쉐마인성교육_탈무드의 예수....과연 탈무드를 우호적으로 가르쳐야 하는가?| 6
2 백승철목사와진성택집사전체통화내역
2 현용수_쉐마교육_거짓말도 정당방위?
2 현용수_쉐마인성교육_그분들은 예수님 믿기 이전에 한학을 공부했어요?
2 신학적인 신학적인 부분만 서로 이야기하면 문제 될 게 없다
2 현용수_쉐마인성교육_왜 굳이 마돈나를 본보기로 제시해야 하는가?
2 현용수_쉐마교육_성년식 이후에는 부모의 죄가 전가되지 않는다?
2 현용수 쉐마인성교육_쉐마의 결정적인 오류-구약지상명령을 실천한 결과로 예수님이 오셨는가?
2 현용수_쉐마교육_양반교인 쌍놈교인? 2
2 현용수_쉐마인성교육_명예훼손관련성없다_네이버검토결과
7 긴급기도요청_기도해주세요~~~ 4
579 2 안병만_“늙어가는 교회, 가정이 살아야 다음세대도 있다”
578 2 안병만_가정 붕괴를 막아라
577 2 안병만 목사_두 모녀 자살과 자녀 양육 문제
576 2 현용수 쉐마_구원받은 사람한테 맨날 복음, 예수님이 최고라는 얘기 할 필요가 있어 없어?
575 2 쉐마교육_안병만목사_"13살까지 백지의 마음에 말씀 새겨야"
574 2 몰락해가는 현용수 박사의 쉐마교육 현장
573 2 현용수 쉐마인성교육 : 아브라함의목회는 성공했는가 실패했는가?
572 2 현용수박사_현용수박사는 탈무드 전수자인가?
571 2 코람데오닷컴에서 "쉐마목회자클리닉" 광고하다
570 2 안병만 목사님 왜 정성구 목사님은 쉐마 지지를 철회하셨을까요?
569 2 안병만 목사님~ "상황이 참담하다"는 증거를 제시해 주세요
568 2 안병만 목사님은 안디바 집사를 모욕해도 되시는지요?
567 2 안병만 목사_사실적 근거도 없이 사람을 고소한 안병만 목사
566 2 안병만 목사 "이단보다 더 무서운 교리주의자들일 것입니다"
565 2 현용수_"복음만 아는 사람은 5급이에요"
564 2 현용수_바로 율법을 지켜 행해서 쉐마교육을 실천해야 하는 거에요
563 2 현용수_우리는 쉐마와 복음을 혼동했다?
562 2 현용수_계속해서 예수님이 최고라고 얘기하면 어떻게 하냐 이거야 시도때도 없이?
12345678910,,,20

정목사의 설교듣기

대표전화 : 010-4934-0675 주소: 경남 거창군 가조면 마상리 460-1